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10년 경험 음식 오래씹기(100번 씹기) 장점은 건강해진다

by 함께 가는 사람 2022. 10. 12.

 

어떠한 음씩을 섭취하던 오래 씹기가 가능하여 그것을 잘 실천하기만 하여도 수많은 장점들이 있어 10년 경험을 통해 확인된 사실에 대해서 몇 글자 올립니다.

음식 100번 씹기, 오래 씹기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너무 많아서 오늘 포스팅에서 필자가 경험한 장점들에 대해서 올려 봅니다.

p1

첫 번째가 바로 소화가 잘 된다

딱딱한 음식, 국류, 빵 등 여러 종류의 음식이 있지만 입안에 들어가서 무조건 100번을 씹어서 넘기게 될 때 소화가 잘되어 위장 계통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특히 상한 김밥이나, 상한 음식을 100번 씹기만 잘 실천하여 넘기면 배탈이 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살이 빠지고,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100번 씹기를 실천하여 80킬로그램의 몸무게에서 3년 정도 진행하면 10킬로 그램이 감량이 됩니다.

3년 동안 100번 씹기를 실천하면서 먹고 싶은 것은 마음대로 섭취 하였고, 심야시간에 섭취를 하여도 살이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3년이 지난 이후 10킬로 그램 정도 살이 빠졌지만 그 이후에는 살 빠지는 속도가 거의 미미하여 변동이 없었습니다.


세 번째는 건강지수(간 기능, 콜레스테롤, 당뇨 등)가 좋아집니다

건강지수는 살이 빠지기 시작하면서부터 간 기능 지수, 콜레스테롤, 당뇨 등등 혈액과 관련된 지수들이 좋아지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치아 건강에 좋습니다

음식을 오래 씹기 하기 전에는 치아가 약하여 딱딱하고 강한 음식을 씹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언제부터인지는 모르나, 아주 딱딱하고 강한 음식들을 치아로 깨고 하여도 치아에 큰 문제가 없음을 느꼈습니다.

가끔씩 너무 오래 씹으니까 턱관절에 약간 무리가 가는 것은 있어도 다른 문제점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다섯 번째 정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성격이 급하면서 불 같아서 대인 관계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음식을 100번 씹기 한 이후부터는 급한 성격을 어느 정도 제어할 수 있는 심리적 안정감뿐만 아니라 타인의 말을 잘 받아 들어줄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여섯 번째 운동을 하지 않아도 건강을 유지시킵니다

필자는 간 질환과 심장질환이 있어 빠른 걸음 정도는 가능하지만 달리기를 하거나, 격한 운동을 하게 될 때 심장에 무리가 가서 운동을 하지 못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운동을 하지 않으면서 음식 100번 씹기만 하여도 체중 조절 및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되었다는 것을 10년 경험을 통해서 글을 올려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