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생각(인문)

초년 빈곤 노년에 성공한 사람 특징

by 함께 가는 사람 2022. 12. 16.

 

1. 초년에 빈곤 노년에 성공한 사람


우리는 누구든지 초년의 삶부터 시작하여 노년의 삶까지 성공한 삶을 살아가고 싶어 합니다. 모두 갖출 수 없는 것이 우리들의 인생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년에 빈곤해지는 것보다는 초년에는 빈곤한 삶을 살아도 노년만큼은 빈곤하지 않는 삶을 원하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초년의 빈곤이야 자신이 선택하는 부분이 아니어서 받아들이게 됩니다. 다만 노년의 빈곤만큼은 비참한 일이 없기 때문에 모두들 노년의 삶을 바참하지 않으면서 성공한 삶이 되기를 원한다는 것이다. 우리 인생은 경쟁 입니다. 성공한 삶은 일생을 경쟁하면서 살아 남아야 하고, 누구든지 스트레스를 받고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하겠습니다.

인생 50세가 넘어가면서부터 삶의 스트레스를 어느 정도 잘 받아들이면서 주위 사람들보다 마음을 안정화시키고, 다 잡는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성공한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노년으로 갈수록 인생의 스트레스를 잘 풀어내면서 마음을 안정화시키고, 다 잡는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실패보다는 성공하는 삶을 살아가게 되는데, 그들에게 나타나는 몇 가지 특징들이 있습니다.

 

2. 노년에 성공한 사람들 특징

 

가. 긍정적인 성격으로 자기 암시를 잘한다
그들은 항상 세상을 바라볼 때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라보고, 비관하지 않으면서 무엇을 이룰 수 있는 것에 자기 암시를 잘하는 사람들입니다. 보통 나이 50이 넘어 서면서 부터 모든 것이 끝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고, 나이 50을 시작하는 나이에 불과하다는 생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렇듯 나이 50을 시작하는 나이에 불과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자기 암시를 잘하는 사람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어떠한 문제에 봉착하게 되면 부정적인 사람들은 나에게 왜 이런 일이 일어난 거야 하면서 비관을 잘 하는 반면에 긍정적인 사람들은 혼잣말로 이 정도쯤이야, 지금부터 다시 하면 되지 라는 생각으로 마음을 안정화시키고, 일을 새롭게 추진하는 힘을 키워 내는 것을 볼 수 있겠습니다.

우리 인생에서 일어나는 행복은 아주 작습니다.
그렇듯 성공한 사람들은 인생의 고난에서 시련을 이겨 낼 때마다 자기 암시를 잘 하고, 삶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어려움 헤쳐나가려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0 이후 주위 사람들보다 잘 풀리는 사람들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욕심내지 않으면서 내려놓을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나. 내려놓는 것과 욕심으로부터 자유롭다
성공한 사람들에 대한 기준은 사람들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공한 삶은 자신의 마음을 어떻게 가져가느냐에 따라 성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됩니다. 누구든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내려 놓을 수 있는 처지도 안되고, 시간은 흘러가고, 초조한 마음과 인생의 허무함이 밀려올 때 평정심을 유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성공한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결과가 나오지 않아도 끈질기게 자신의 삶을 위하여 노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주위 사람들 평가와 비교에도 흔들리지 않으면서 자신이 목표하고 있는 꿈을 이루기 위해 한 발 두 발 꾸준히 밀고 나가는 꾸준함이 있습니다.

당장에 결과는 나오지 않겠지만 흔들리지 않으면서 자기 일을 끝까지 밀고 나가는 과정에 순간순간 일어나는 욕심에도 잘 흔들리지 않습니다. 50 이후 노년에 성공한 사람들은 욕심으로부터 어느 정도 자유로우면서 내려놓는 것을 잘하는 사람들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노년에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긍정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들 중에서 자기 암시를 잘 하고, 욕심으로 부터 내려놓는 것이 자유로운 사람들에게서 많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