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 )

봄(5월)에 가기 좋은 양평 여행지 가볼 만한 곳(데이트 코스.두물머리.세미원.양평 쉬자파크)

by 함께 가는 사람 2023. 3. 1.


1. 봄에 가기 좋은 양평 여행지 가볼 만한 곳(데이트 코스.두물머리.세미원.양평 쉬자파크)

입춘과 경칩이 지나고 나면 따뜻한 봄 날을 맞이하여 서울 근교에서 주말 나들이 최적의 장소인 양평 여행지 데이트 코스 몇 곳을 올려 봅니다. 봄의 기운이 따뜻하게 올라가게 되면 당연히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것이 사람의 마음으로 수도권에서 가까운 양평의 데이트 코스와 드라이브 코스를 알아보았습니다.

양평에는 두물머리, 세미원, 양평 쉬자파크 외에도 용문사, 사나사, 구둔역, 황순원 소나기 마을, 양평 물래길, 서후리 숲, 민물고기 생태학습관, 들꽃수목원, 국립 양평치유의 숲, 두메향기, 구하우스 미술관, 양근섬(스타벅스) 등이 있지만 봄에는 상기 세 곳을 추천해보고 싶습니다.

 

2. 두물머리

양평의 두물머리라는 명칭은 강원도에서 내려오는 북한강과 충주에서 내려오는 남한강의 물이 교차되는 지점의 두물이 합쳐진다는 의미로 두물머리라고 합니다. 두물머리는 오래된 느티나무(400년)와 연핫도그가 유명하여 많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1순위에 있습니다. 잔잔하게 흐르는 강물의 풍경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가족나들이 장소로도 유명할 뿐만 아니라 사진작가들에게는 일출과 함께 느티나무 풍경 사진을 찍기 위해 방문을 많이 하는 곳입니다.

두물머리는 양평군에서 여행지로 개발하고 있어 가족, 연인들이 나들이를 편하게 할 수 있 수 있도록 주변 환경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여행팁으로 느티나무 주차장을 이용할 때 이용료 3000원이며, 나머지 주차장은 모두 무료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양수리 입구, 세미원 주변에 있는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서 한 바퀴 돌아보고 나오는 시간이 한 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주말에는 많은 차량들이 몰려 들어서 다리 밑과 느티나무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였을 때는 빠져나오기 어려운 점이 있으니 들어가는 입구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두물머리
장 소 :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07-7
입장료 : 없음
주차료 : 없음
문의전화 : 031-775-8700

 

 

3. 양평 세미원

양평 세미원은 두물머리 옆에 붙어 있어서 함께 방문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세미원의 자랑거리는 연꽃입니다. 세미원 입구 건물에 '물을 보며 마음을 아름답게 하라'라는 의미는 유유히 흐르는 남한강과 갈대밭 속에 폭 파묻힌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이라는 명칭도 여기에서 따왔습니다. 세미원은 대표적인 수생식물을 이용한 자연정화공원입니다.

여러 개의 연못에는 연꽃, 수련, 창포를 심어 놓아서 볼거리 제공과 함께 졸졸 흐르는 시냇물 따라 징검다리도 함께 걸어 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장독대 분수, 전통놀이 한마당 쉼터, 페리기념연못, 세심로(산책로), 사랑의 연못(모네의 정원), 열대수련정원, 엄마의 정원, 빅토리아 연못, 세계수련관 등 다양한 볼거리들을 약 1시간 정도 걸으면서 둘러볼 수 있는 연인과 가족나들이 장소로 좋은 곳입니다.

양평세미원
장 소 :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영업시간 : 09:00 - 18:00
입장료 : 성인 5,000원/어린이 3,000원
주차료 : 없음
문의전화 : 031-775-1835

 

 

4. 양평 쉬자파크 휴양림

양평의 대표적인 명소가 두물머리, 용문사가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자연을 벗 삼아 힐링을 할 수 있는 양평 쉬자파크 휴양림이 있다. 산 중턱에 조성이 되어 있어 나이 드신 분들이 오르기에는 오르막으로 인하여 조금 힘들 수 있겠지만 천천히 걸어 올라가시면 어려움 없이 올라갈 수 있는 곳입니다.

말 그대로 쉬자 파크는 산책로 중간중간에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의자와 함께 아이들 놀이터, 작은 동물원이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산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장소로 산림교육센터, 초가원, 솔쉼터, 트리마켓, 야외공연장, 야생화정원, 관찰데크, 방문객 센터, 암벽등반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볼거리보다는 산림 속에서 산책한다는 생각으로 쉬자파크를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림휴양단지답게 양평쉬자 파크는 반려동물(목줄은 반드시 착용)도 입장할 있도록 되어 있다. 중간 중간에 폴짝폴짝 뛰어다니는 집토끼들도 볼 수 있어 산책할 때는 아주 천천히 걸으면서 숲이 주는 치유의 힘을 맘껏 받아 가면서 쉬었다가 가는 여행장소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양평 쉬자 파크 휴양림
장 소 : 양평군 양평읍 쉬자파크 길 193
운영시간 : 09:00 - 18:00
입장료 : 하절기 성인 2,000원/학생 1,000원, 동절기 어른 1,000원/학생 500원
주차료 : 없음
문의전화 : 031-770-10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