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 )

경기도 양평 일출(해돋이) 명소 두물머리 해돋이(일출) 보기(두물머리 새해 해돋이.일출)

by 함께 가는 사람 2023. 12. 22.

 

 

 

 

1. 경기도 양평 일출 명소 두물머리 해돋이

양평의 두물머리가 전국적으로 해돋이가 아름다운 곳이라는 것을 알고 있나요?

특히 두물머리 해돋이 아름다움은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400년 느티나무와 함께 황포돛단배와 어울려진 일출의 아름다움은 전국 어느 곳의 해돋이 장소와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엄지손가락이 척 올라갑니다. 

 

두물머리 일출은 사계절의 변화에 따라 그때그때 색깔을 달리하여 변화를 보여주고 있어 다른 장소의 일출 명소와 차별화되는 풍경으로 아름다움을 우리들에게 선사해 줍니다. 

날씨의 변화에 따라 맑은 날은 맑은 날에 맞게 해돋이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흐린 날은 흐린 날에 맞게 아름다움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특히 날씨가 추워 빙판 위에 반영되는 일출, 구름 속이 숨은 해가 보일 듯 말 듯하는 일출, 해넘이와 같은 붉은 광장을 만들어 주는 일출 등 다양하게 풍경을 보여주는 두물머리 일출을 새해에 방문하게 되면 뜻깊을 한 해가 되지 않을까요?  

 

두물머리 관광 안내소
주 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19
전 화 : 031-775-8700

 

 

 

 

 

 

 

 

 

2. 2024년 두물머리 일출 시간(07:45)

두물머리라는 명칭이 붙여진 이유를 알고 있나요. 두물머리는 남한강과 북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고  하여 두물머리라고 명칭이 붙여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북한강으로 내려오는 물은 북한의 금강산 줄기에서 시작된 물이 흘러내리면서 북한강으로 이어지고, 남한강의 이어진 물은 강원도 금대봉 검룡소에서 시작된 물이 남한강으로  흘러내려 양수리 두물머리에서 합쳐지게 됩니다. 

 

두물머리는 먼 과거 선비들에게 일출이 아름답기로 명성이 자자 하였던 곳이다.

이른 아침 피어오르는 물안개 속에 보일 듯 말 듯 올라오는 일출 풍경은 두물머리 연밭과 갈대 사이로 반영되는 해님을 사각 앵글에 담아내기 위해 많은 사진작가님들이 새해 해돋이를 보이 위해 찾는 장소이다. 

새해(2024년) 일출 시간은 07:45경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3. 한국 관광 100선의 한 곳 두물머리

한국 관광지 100선 중에서도 두물머리가 한 곳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두물머리는 계절마다 변화에 따라 색다른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지만 새해 일출 또한 그 광경이 일품인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물머리의 일출이 아름답게 보이는 시점은 다른 곳과 달리 얼음위에 반영되는 일출의 광경과 구름 속에 갇히어 주변의 산과 강을 붉게 물들이는 광경, 해돋이가 올라오기 전 온 세상을 붉게 물들여 붉은 강으로 만들어 버리는 광경이 두물머리 일출의 최고의 풍경을 자랑합니다.  

 

2024년 갑진년 1월 1일 두물머리 일출을 보러 오는 모든사람들에게 염원하는 소원이 모두 이루어지길 기원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