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켈리 최(도시락 파는 여자) 경영 마인드(삶의 철학.지혜)

by 함께 가는 사람 2023. 7. 20.

 

1. 파리에서 도시락 파는 여자 켈리 최에게 배우는 삶의 지혜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켈리 최는 가난한 농부 5번째 딸로 태어났습니다. 진부한 내용이지만 16세의 어린 나이에 주경야독의 삶인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야간고등학교를 다니는 삶을 살면서 지독한  난독증이 있었음에도 불평 없이 공부를 끝까지 해낸 인물로서 처해진 삶을 순응함과 동시에 그 삶을 뛰어넘기 위해 피나는 노력으로 살았지만 사업 실패로 인하여 10억원의 빚더미에 내려앉게 되면서 인생의 밑바닥을 경험하였으나, 포기하지 않는 삶을 살은 인물이라고 하겠습니다. 

 

켈리 최는 삶의 밑바닥까지 내려가서 삶을 포기할 수 있었지만 그 실패를 밑거름 삼아 오늘을 당당하게 살아가기까지 그녀의 삶에서 배워야 할 몇 가지 강점들이 있어 몇 글자 적어봅니다. 그녀는 사업실패로 인하여 인생의 바닥까지 떨어졌음에도 삶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녀의 삶은 오뚝이처럼 일어나 년 5000억 이상 매출을 올리는 유럽의 사업가가 되었고, 영국에서 400대 부자 안에 들어가는 경영인이 되었습니다. 

 

'실패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실패이다'

 

 
켈리 최는 '실패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실패가 된다'라는 말에서 그녀의 경영철학과 성공의 이유를 엿볼 수 있는데,  켈리 최에게서 배워야 할 삶의 철학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2. 켈리 최에서 배워야 하는 삶의 철학

그녀가 말하기를 '자신에게 주어진 아주 보잘 것 없는 삶의 환경이라도 불평하지 않으면서 있는 그 자체가 행복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 깨달음이 있었던 이후부터 그녀는 성공한 사업가들의 중에서도 자신과 가장 비슷한 사람들이 저술한 책들을 구입하여 읽으면서 그들의 생각과 행동을 똑같이 하려는 모방의 노력을 첫 번째로 시도했다고 합니다.       

 

켈리 최에게 변화가 오기 시작한 것은 그들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모방을 따라 하기 시작하여 작은 목표를 세우고 올라가는 방법으로 자신의 삶에 변화를 주기 위해 노력하였고, 왜 실패를 하게 되었는지 원인 분석이 일어난 이후부터는 삶의 변화가 일어나게 되었고, 변화하는 삶을 살기 위해 노력을 했습니다.  
 
삶의 변화를 주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 실패하게  된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자신을 위하여 죽도록 열심히 일하였던 것이 실패의 원인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서 이 세상에서 이로운 행위의 삶을 살아야겠다는 꿈을 꾸기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작은 일에서부터 변화를 주기 시작한 작은 성공이 점점 큰 성과를 이루어내기 시작하여 현재의 켈리 최가 되었다고 자신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켈리 최는 덤덤하게 자신의 삶에 대하여 말하고 있지만 '내 삶에 작은 변화를 줄 수 있는 시작의 그 힘이 시간이 지나면서 더 큰 힘으로 작용되면서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다.
켈리 최의 시작은 자본도 경력도 없었지만 모두 잘 살아가는 사회를 꿈꾸면서 기업의 회장들에게 사업계획서와 협업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편지에 의해 투자를 이끌어 낼 때 항상 중심에 두었던 것은 자신이 아닌 그녀의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고객, 직원, 가맹주, 좀 더 나아가서 지구에 이로운 일을 하겠다고 맹세한 것을 지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의 삶이 지금의 켈리 최가 있도록 만들어 주었다고 하였습니다.     

 
 
 

3.  켈리 최가 주장하는 말과  문구

켈리 최에 대한 삶의 철학를 대표하는 말을 살펴보면
'자주 실패하고, 빨리 실패하고, 저렴하게 실패하라,
세상을 완전히 뒤바꾸지 못하더라도 세상이 좋은 쪽으로 변화시키는데 작은 힘을 실을 수 있다고 생각하라, 내일을 주시하면  반드시 내일이 보인다, 
실패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실패이다,
열 배를 잘하면 경쟁 자체가 성립되지 않는다, 운은 평소에 준비되어 있는 자가 아니면 찾아오지도 않고 잡을 수 없는 법이다'라고 하였다.
 
세상에서 가장 큰 행복은 나를 포함하여 주변에 있는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을 때 행복하다고 하면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멈추어 있을 때 불행하다는 말의 느낌에서  켈리 최의 감정은 우리 민족의 홍익이념만이 이 세상 사람들의 삶을 행복하게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줍니다.  

 

파리에서 도시락 파는 여자 켈리 최는 자신의 지난 날의 삶을 이겨내면서 그 원동력은 가난하지만 자신이 먼저가 아닌 모두가  함께  성장하면서 성장할 수 있다는 희망이 있을 때 행복해질 수 있다고 한다. 그녀의 지난 삶들이 현재를 살아가는 세상 사람들에게 어떻게 삶을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해주고 있어 몇 글자를 적어 보았습니다.

댓글